Anamcara!
고대 켈트 기독교인 들이 진실한 친구 를 부를때 사용 하던 말입니다. 영혼 의 동반자 (Soul Friend) 라고 번역 하지만 켈트 전통 에서 이 단어 가 주는 심오한 아름다움 은 사랑과 우정 의 깊은 심층 을 담아 낸 말입니다.
더블린 한인 교회 가 세워지 는 과정 에서 우리 는 Anamcara 를 염두 하고 걸어 왔습니다. 2005 년 가을 부터 그렇게 한 사람 한 사람 의 유학생 과 교민 들이 모여 그해 겨울 성탄절 에 창립 예배 를 드리 면서, 성장 과 속도 가 아닌 동행 을 사역 의 중심 에 설정 하였습니다.
켈트 의 전통 과 정서적 인 수줍음 이 짙게 벤 이 땅 에서 우리 의 자랑 스러운 모국어 한글 로 찬양 하고 기도 하며 예배 합니다. 다양한 개신교 교파 의 배경 을 가진 교우 들이 어우러진 교회 입니다. 그리스도 를 찾는 이는 많으나, 그리스도 를 본 받는 자는 찾아 보기 힘든 시절 을 살아 갑니다. 그러나 우리 는 나그네 된 땅 에서 주인 된 삶 을 묵상 하며, 불평 하며 늘 요구 하는 여행객 이 아니라, 하나님 주신 소중한 삶 에 대한 감사 를 품고 순례자 로 함께 나아가길 원합니다.
Turistas manden, peregrinos agradecen!
Khách du lịch theo yêu cầu, khách hành hương cảm ơn!
담임 목사: 박용남
목회 의 방향 을 성장 과 속도 가 아니라 그리스도 와 의 동행 으로 고백 합니다.
범 대륙 적인 지역 의 차이, 서로 다른 문화적 정서적 배경, 그리고 다양한 교파 를 뛰어 넘어 크리스찬 의 이름 으로 함께 모인 이민자 와 유학생 들 로 구성된 더블린 한인 교회 를 섬기고 있습니다.
현재 DCU (Đại học Thành phố Dublin) 에서 신학 (Theology) 과 미술 (Visual Art) 사이 의 학제 간 연구 로 박사 과정 을 병행 하고 있습니다.
yongnamp@gmail.com
+ 353-85-721-3218